Saint
Petersburg

브랜드 슈바넨가르텐의 아이디어는 1994년 러시아 세인트 피터스버그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슈바넨가르텐의 두 창업자는 편안한 쉼터이자 발레 “백조의 호수”에 영감을 주었던 여름궁전의 호수에서 노닐던 백조무리를 보면서 안데르센의 동화 “미운 오리새끼”를 떠올렸습니다. 그것은 두 대학원생의 젊은 나날들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으로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브랜드 슈바넨가르텐은 안데르센의 동화 “미운 오리새끼”에서 영감을 받아 이름 지어졌습니다. “백조의 정원”을 뜻하는 독일어로 여러분 내면의 아름다움이 외부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이루기를 바라는 창업자의 열망을 브랜드에 담았습니다. 마치 스스로 백조인줄 몰랐던 아기오리가 때가 되어 아름다운 백조로 탈바꿈 하는 것처럼 여러분의 아름다운 변화를 기원합니다.

안티옥시던트에 대하여 알아보기 →

Seoul

우리는 오랜 시간 동안 자연에서 기원한 쳔연 항산화 물질들을 연구하던 과학도들이었습니다. 인생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면역력 강화가 삶의 질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자연에서 유래한 항산화 물질들이 그 중 하나의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음을 확신하였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연구결과를 건강보조제로 고려하여 연구에 매진을 하던중 우연한 기회에 뷰티박람회를 통해 우리의 안티옥시던트 포뮬라가 스킨케어에 적용되면 효과적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자체 개발한 우리의 항산화포뮬러를 바탕으로 스킨케어 제형들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였고 수많은 실험과 사용테스트를 통해 천연에서 유래한 원료들로 우리만의 스킨케어 제형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오랜 시간의 연구를 통해 코스메틱은 각 원료를 조합하여 새로운 제형을 만들어 내는 조화의 예술이며 연구를 하면 할수록 그 믿음은 더욱 더 확고해 져 갔습니다.

클린 포뮬라에 대해 알아보기 →

New York

우리는 처음부터 자연의 공식을 따라 유해한 화학물질을 배제한 그린 네이쳐를 우리의 지향점으로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화장품에 문외한이었던 우리들은 구체적인 지침이나 가이드 라인은 없던 상태였습니다. 그러던 와중 사업차 방문한 뉴욕에서 알게 된 클린뷰티 운동은 긍정적인 의미로 큰 충격이었으며 우리가 막연하게 추구하던 바를 구체적인 지침과 방향성으로 제시하여 주었습니다.

귀국 후 클린뷰티 운동을 공부하면서 클린뷰티가 추구하는 것은 단순한 마케팅적인 측면 보다는 철학적 지향점을 지니고 있으며 우리가 추구하는 바와 같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단순한 채식의 차원이 아닌 생명존중을 그 배경으로 하는 비건운동과 생사를 가르는 의학적 관점이 아닌 미용에 관련된 화장품 개발에 있어서 잔인한 동물실험을 금지한 크루얼티 프리 운동, 환경적인 자원 배려에 대한 FSC운동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클린뷰티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해석합니다.

클린뷰티 운동은 적법하게 제조된 일반 뷰티 제품을 비하하거나 차별하기 위한 요소가 아니라 소비자에게 여러 대안 중 하나로 소개하여 소비자의 주도적인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브랜드 미션에 대하여 알아보기 →